롯데월드, 3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롯데월드, 3회 연속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 권희진
  • 승인 2023.09.2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스마트경제] 롯데월드는 지난 19일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월드는 지난 2017년 최초 인증 이후, 2020년 재인증을 거쳐 2023년까지 총 3회 연속으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06년 시작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개인의 능력을 존중하며 인사를 관리하고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과 역량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이 우수한 공공·민간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월드는 재직자의 자기 주도형 성장 지원과 기업 내 혁신조직 신설 등을 통한 변화 주도 인재 육성에 앞장서는 인적자원개발 운영으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인적자원관리(HRM) 항목에서는 △중증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 적극 채용 △발탁 승진, 혁신 업무자 선발, 서비스 우수자 대상 ‘Loc(樂)코치’ 선발 등을 통한 교육지원・보상 △입사부터 퇴직까지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Life Cycle’ 복지제도 △정년퇴직자 대상 ‘원더풀마이라이프 프로그램’(미래 설계 특강 제공) 등 직원경험을 중시하는 다양한 제도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인적자원개발(HRD) 부문에서는 △중장기 경력개발 및 역량 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훈련 △CEO 직속 혁신조직 신설을 통한 인재 육성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투자 강조 △자기주도적 학습환경 개편 등의 노력이 주목받았다.

롯데월드 김기훈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월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인적 경쟁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월드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모두가 언제든지 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미래에 도전하는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