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복현명
  • 승인 2023.09.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습관 변경 캠페인’등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 적극 추진 예정
나채범(가운데)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직원들이 ‘일회용품 제로(0)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나채범(가운데)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직원들이 ‘일회용품 제로(0)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가 22일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범국민적 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Zero, 0)로 줄이겠다는 손 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한화손보는 작년 일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리유저블컵) 사용을 권장했던 ‘그린플러스’ 캠페인에 이어 지난 3월부터는 생산단계부터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컵을 사용하고 사내에서 발생되는 커피박(찌꺼기)을 사용된 컵과 함께 수거해 친환경 제품으로 100% 재활용함으로써 탄소발생 저감까지 실천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 캠페인을 진행해 환경보존와 ESG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그 밖에도 지난 5월 환경부승인 비영리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협약을 맺고 폐사무기기를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도 동참하고 있다.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는 “페이퍼리스 업무 확대와 폐사무기기를 재활용 자원으로 한 선순환 구축 활동은 물론 사내에서 사용되는 작은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여가는 ‘생활습관 변경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