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한화솔루션과 산학협력 체결·‘저탄소 그린에너지 기술 세미나’ 정규과목 개설
이화여대, 한화솔루션과 산학협력 체결·‘저탄소 그린에너지 기술 세미나’ 정규과목 개설
  • 복현명
  • 승인 2023.09.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가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와 함께 산학협력을 맺고 저탄소 그린에너지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사진=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가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와 함께 산학협력을 맺고 저탄소 그린에너지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사진=이화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와 함께 산학협력을 맺고 저탄소 그린에너지 분야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이화여대는 이번 학기부터 15주 동안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와 공동으로 이화여대 화공신소재공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저탄소 그린에너지 기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규 과목을 개설한다. 

이에 따라 ‘저탄소 그린에너지 기술 세미나’를 주제로 9월 7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강의가 진행되며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 소속 팀장급(PL, Project Leader)이 직접 수업에 참여해 회사에서 실제 수행 중인 기업 R&D 실무와 개발 성과에 관한 강의를 제공하고 기업 연구인력으로서의 커리어 비전을 수강생들에게 제시한다.

이번 산학협력은 이화여대 프론티어 10-10 사업단인 ‘저탄소-그린에너지 화학공정 선도연구사업단’과 화공신소재공학전공이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와 함께 미래 첨단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맺기로 하면서 성사됐다. 

이화여대 저탄소-그린에너지 화학공정 선도연구사업단 소속 대학원생들은 해당 분야 최신 기업기술을 배우고 한화솔루션은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위해 클린에너지와 순환 경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소개하며 인재 육성의 중요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수강 성적에 따라 한화솔루션에서 장학금을 지급하며 입사 지원 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7일 첫 수업에서는 한화솔루션 연구지원담당 안귀룡 담당이 기업경영과 R&D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 나아가 기업 내에서 연구의 역할과 연구자의 마음가짐, 화학기업의 사회적 소명을 위한 클린에너지와 순환 경제를 소개했다. 

강의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간담회를 통해 하반기 신입 공채 안내, 직무 분야, 복리후생 등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내용에 대해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교과목을 마련한 이화여대 프론티어 10-10 사업은 이화여대의 세계적 연구중심대학 도약을 이끌어 나갈 선도분야와 도전분야 사업단 선정을 통해 학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며 본 강좌를 통해 사업단 소속 대학원생들의 연구 역량을 제고해 탄소중립 연구의 글로벌 선도 그룹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