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해표 식용유, 올 상반기 ‘1270만개’ 팔려
사조대림 해표 식용유, 올 상반기 ‘1270만개’ 팔려
  • 정희채
  • 승인 2023.09.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표 대두유, 올리브유 등 유지류 전체 제품 올해 1~6월 약 1270만개 판매
판매 중량 3만6천톤으로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144개 채울 수 있는 양
사조대림 해표 식용유 올 상반기 판매량 1268만개 돌파.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 해표 식용유 올 상반기 판매량 1268만개 돌파. 사진=사조대림

 

[스마트경제] 사조대림은 대표 브랜드 해표의 대두유, 옥수수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 유지류 전 제품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총 1268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26일 밝혔다. 

중량 기준으로는 총 3만 6천톤 가량이 판매된 것으로, 이를 부피로 환산하면 500ml 생수 약 7200만병,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144개를 채울 수 있는 양에 달한다.

작년 한 해에만 대한민국 인구수 절반에 가까운 2815만 개를 판매해 국민 두 명 중 한 명꼴로 사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로서의 입지를 굳힌 해표 식용유가 올해에도 그 호조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이처럼 ‘국민 식용유’로 자리매김한 해표 식용유는 현재는 사조대림에 합병된 사조해표의 전신, 동방유량에서 그 역사를 시작했다. 1966년 동방유량주식회사는 당시 미국에 버금가는 규모의 대두 소비 국가였던 이스라엘과 기술 제휴를 맺고 선진 시스템을 갖춘 대두가공 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해표 식용유는 1975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국내 콩기름(대두유) 대중화의 초석을 다졌다. 국민 소득이 향상되어 식생활이 개선되자 집집마다 주방 한편에 식용유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았고 특히 전, 부침개를 요리할 일이 많은 명절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 됐다. 이 배경 속에서 해표 식용유는 맑고 신선한 콩기름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식용유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했다.

2004년 사조그룹에 편입된 이후로도 해표 식용유는 변함없이 완벽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식용유 업계 최초로 KS, ISO9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80년 가까운 역사 속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이 그 토대가 되었다.

이 밖에도 사조대림은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제품 개발, 출시 등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며 식용유 전체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5월 선보인 ‘해표 오일 스프레이’ 3종 신제품도 뿌려 쓰는 방식의 깔끔하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7월 닐슨 기준 판매량 1위 브랜드에 오른 해표 식용유는 고객의 관심과 제품력, 매출 규모까지 모두 갖춘 ‘메가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대중화된 콩기름이나 카놀라유 등 외에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 증가, 프리미엄급 제품에 대한 관심 확대 등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 중이다. 

사조대림 장윤석 마케팅 담당은 “1975년 첫 출시 이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온 해표 식용유가 작년 한 해에는 특히 더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요리에 활용하는 식용유 외에도 해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