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풍성한 추석 이웃과 함께 나눠요”
코레일 “풍성한 추석 이웃과 함께 나눠요”
  • 복현명
  • 승인 2023.09.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 8000명에 명절 음식과 생필품 등 지원…재능기부 봉사활동도
코레일 직원들이 대전 동구 중앙동 ‘복지만두레’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명절 음식과 과일을 전달했다. 사진=코레일
코레일 직원들이 대전 동구 중앙동 ‘복지만두레’에 저소득 가정을 위한 명절 음식과 과일을 전달했다. 사진=코레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저소득 이웃을 위한 물품기부와 봉사활동 등 전사적인 나눔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전국 25개 코레일 직원봉사단은 지난 7일부터 추석 연휴까지 각 지역의 복지기관 159곳과 연계해 저소득 가정 8000명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코레일은 1억3000만원 상당의 명절 음식(송편, 과일)과 생필품(쌀, 이불) 등을 기부했다. 기부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전통시장과 사회적기업 등에서 구매한 것들이다.

특히 더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을 위해 코레일 인재개발원 직원들은 의왕시 복지관을 찾아 함께하는 윷놀이대회 행사를 지원했다. 

또한 전기·건축 분야 직원들은 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 ‘내일(Rail) 하우스’에 참여하는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코레일은 공무상 국외출장으로 적립된 직원들의 ‘항공 마일리지’로 가방과 필기류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해 대전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직원들이 성심성의껏 준비한 선물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하는 분들께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