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1차 평가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1차 평가 결과 발표
  • 이종원
  • 승인 2023.09.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산업소비자평가
사진제공 = 한국산업소비자평가

[스마트경제] KCA한국소비자평가가 26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의 1차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함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편의 서비스, 다양한 여가 활동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매년 선정하여 대중에게 소개한다.

평가는 차수에 따라 부문별로 나뉘어 진행되며 1차 발표 부문 외의 세부 부문들은 내달 중 평가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7월 ~ 8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 12만5810개 업체에 대해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위 29.64%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됐으며 정에 따라 현재 1차로 평가 진행된 종합생활용품 부문과 문구/팬시용품 부문의 최종 우수 발표 업체가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접수 기간 이후에 해당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서비스 품질 만족도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5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