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경기도 경영평가 ‘S등급’ 획득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 경기도 경영평가 ‘S등급’ 획득
  • 복현명
  • 승인 2023.10.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 BMC창업보육센터가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2023년도 경기도 창업보육센터 경영 평가에서 B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기도 경영평가는 지역 내 소재 창업보육센터의 창업기업 보육 능력 향상을 위해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영 평가는 ▲창업 지원 사업 연계 정도 ▲매출 증가율 ▲고용 창출 ▲투자 및 지원 자금 유치 실적 ▲지식 재산권 등록 실적 등 7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는 각 세부지표에서 균등하게 높은 점수를 받아 평가대상 47개소 중 최우수 등급인 ‘S 등급’을 획득했다. 경기도는 ‘S 등급’을 달성한 우수 창업보육센터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유광호 동국대 창업기술원장은 “2년 연속으로 경기도 경영평가 S등급을 받은 것은 창업보육전문매니저들의 끊임없는 고민이 만들어 낸 뜻깊은 성과”라며 “BMC창업보육센터가 경기북부권역을 대표하는 창업 보육, 창업 지원 거점센터로 자리매김했다는 가시적인 성과로 볼 수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것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BMC창업보육센터는 BIO, MEDICAL 특화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보육해 우수 기업을 육성하고,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정부·지자체 창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창업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매년 기업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초기 창업기업이 갖는 애로사항을 해소해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