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글로벌한국학과, 제5회 한류 페스티벌 개최
삼육대 글로벌한국학과, 제5회 한류 페스티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10.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가 지난 4일 교내 일원에서 ‘제5회 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가 지난 4일 교내 일원에서 ‘제5회 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글로벌한국학과가 지난 4일 교내 일원에서 ‘제5회 한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류 페스티벌은 글로벌한국학과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한류를 주제로 한 체험, 세미나 등이 어우러진 문화축제다.

올해 한류 페스티벌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이룬아이티를 특별 게스트로 초청했다. 이룬아이티는 지난 9월 글로벌한국학과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먼저 이미영 이룬아이티 대표가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 동향과 직무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어 오디션 전문 플랫폼 스타코어 연습생들의 K-POP 공연과 삼육대 댄스동아리 플레이그의 답례 무대가 진행됐다. 

삼육대 글로벌한국학과는 또한 이날 오후 노원구가족센터의 돌봄 지원을 받는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초청해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글로벌한국학과 학생들은 어린이들과 한복 공예, 다식 만들기 체험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봉근 삼육대 글로벌한국학과 학과장은 “한류 페스티벌이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