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무료 웨딩홀 ‘하나 그랜드 홀’ 1호 부부 탄생
하나금융그룹, 무료 웨딩홀 ‘하나 그랜드 홀’ 1호 부부 탄생
  • 복현명
  • 승인 2023.10.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그랜드 홀 명동’ 내부 전경.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그랜드 홀 명동’ 내부 전경. 사진=하나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지난 14일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식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사옥 내 공간을 예식장으로 리모델링해 무료로 대관해 주는 ‘하나 그랜드 홀’에서 첫 번째 결혼식이 열렸다.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은 저출산 위기극복, 상생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명동ㆍ청라ㆍ여의도 등 그룹 건물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예비 신혼부부에게 결혼식 장소로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번 1호 부부의 결혼식이 열린 ‘하나 그랜드 홀 명동’은 지난 5월 리모델링을 마치고 총 수용인원 200명의 규모로 명동사옥 4층에 새롭게 오픈했다.

‘하나 그랜드 홀’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은 물론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의 예비 신혼부부도 대관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 대상자 중 희망자에 한해 합리적인 견적의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실속 있는 예식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청라 소재 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 120명 규모의 ‘하나 그랜드 홀 청라’, 여의도 소재 하나증권 사옥에 180명 규모의 ‘하나 그랜드 홀 여의도’를 추가로 오픈하고 향후에는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 그랜드 홀’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결혼 6개월 전부터 3개월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결혼 ▲임신ㆍ출산 ▲육아 ▲주거안정 등 청ㆍ장년층의 자산형성부터 ▲실버케어까지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하나 아이키움 적금’ 출시 등 다자녀우대 상생금융을 시작으로 부모와 아이를 배려한 편리하고 세심한 돌봄 공간인 ‘하나 맘케어 센터’를 4호까지 오픈하는 등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촘촘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저출산, 맞벌이 가정의 일과 가정의 양립, 경력단절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간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여성 임직원, 소방공무원의 가임력 보전을 위한 전문 검진, 난임치료 확대 지원 등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