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 총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국민은행,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 총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3.10.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16일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6일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16일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K-비급’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K-비급’은 일상생활 속에서 KB국민은행에 대해 궁금한 질문들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는 콘텐츠로 가장 소중히 보존되는 책이라는 뜻을 가진 ‘비급’을 만들겠다는 기획 의도를 담고 있다. 

인기 개그우먼 박소라씨가 시민들과 국민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며 주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K-비급에 작성하며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번 콘텐츠는 KB국민은행 영업점, 본점, 신입행원 연수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다. 

실제로 구독자들이 은행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등 구독자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진다.

한편 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서브채널인 ‘별별TV’를 투-트랙(Two-track)으로 운영 중이다. K-비급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별별TV 채널에서 공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국민은행에 궁금할 만한 주제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공감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다가갈 테니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