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명동에 쇼룸 ‘LDF 하우스’ 오픈
롯데면세점, 명동에 쇼룸 ‘LDF 하우스’ 오픈
  • 권희진
  • 승인 2023.10.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사진제공=롯데면세점

 

[스마트경제] 롯데면세점은 19일 서울 명동에 면세업계 최초의 쇼룸 '엘디에프 하우스'(LDF HOUSE)를 개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열린 개관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이사,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명동 핵심 상권에 위치한 엘디에프 하우스는 90평 규모의 단독 건물로, 쇼핑·관광·고객 경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1층에서는 팝업매장과 스타 포토 부스 등을 운영하고, 2∼3층은 롯데면세점 전문 MD(상품기획자)가 추천하는 상품을 전시해 면세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QR코드로 상품 정보를 확인한 뒤 인터넷 면세점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루프탑에는 열기구 모양의 리프트와 서울 야경을 담은 발광다이오드(LED) 화면을 설치했다.

롯데면세점은 또 명동 거리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아나몰픽'(착시 현상을 이용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영상 예술) 기법으로 외벽에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엘디에프 하우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이 공간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해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서울세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명동 상인들과의 상생 협약을 기반으로 탄생했다고 롯데면세점은 소개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LDF 하우스는 롯데면세점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면세점 쇼룸으로, 트레블 리테일 트렌드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한국 관광 활성화와 면세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신사업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