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9년 연속 '2023 소비자의 선택'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수상
서울디지털대, 9년 연속 '2023 소비자의 선택'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3.10.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9일 ‘2023 소비자의 선택’에서 사이버대학교 수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9일 ‘2023 소비자의 선택’에서 사이버대학교 수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9일 ‘2023 소비자의 선택’에서 사이버대학교 수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학의 우수한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스마트러닝 시스템 편의성 등을 인정받아 사이버대학교 부문 9년 연속 수상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소비자에게 선택받은 최고의 브랜드 가운데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고의 브랜드 전략과 독창성,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만족도 & 서비스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22년 이상의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서울디지털대의 스마트폰 강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와이파이 환경에서 모바일 등 스마트기기에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이동 중에 수강하며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술로 일찍이 2011년 교육부에서 ‘스마트러닝 구축 및 운용 선도(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여타 사이버대학을 선도했다. 또 전과목 스마트폰 강의, 교안, 강의노트 다운로드 등 다양한 학습보조기능을 지원해 학습 능률 향상에 집중했다.

그 결과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한 것은 물론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러닝 품질인증, 2023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6개 강좌 선정 등을 통해 탁월한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36개 학과·전공에 연간 940개 교과를 개설·운영중이며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 현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졸업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진 1:1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디지털도서관’에는 7만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 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미래 견인의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반려동물과 산업안전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2024학년도에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을 신설해 입학생을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정규대학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생활스포츠 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생활스포츠전공'을 신설했다. 

또 드론 운용 및 정비, 데이터 처리 기술을 최고의 강사진에게 배워 드론 조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드론전공', 일본, 중국 트랙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학과’ 등도 지난해 신설했다.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과정에 개설해 화제가 된 ‘탐정전공’은 합법화된 탐정에 관해 전문실무지식을 갖춘 후 졸업 시 대한민국 최초의 ‘탐정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기본법에 따른 ‘탐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등록금은 오프라인대학뿐 아니라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이다. 

일반전형의 신입생은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 감면, 편입생은 1~2년간 수업료 40% 감면으로 입학생 전원에게 높은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선정되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36개 학과·전공에서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