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떡볶이, 핫도그, 김밥, 김말이, 붕어빵, 호떡을 K-스트리트 푸드 품목으로 선정한 바 있다.
앞서 출시한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현재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27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냉동김밥 3종은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MZ 세대들이 비비고의 K-스트리트 푸드 제품들을 통해 K-푸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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