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1억5000만원 격려금 전달
KB금융그룹,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1억5000만원 격려금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3.10.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민·황선우(수영), 임시현(양궁) 선수 등 큰 감동을 선사해 준 선수들에게 격려금 전달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이재근(왼쪽 다섯 번째) KB국민은행장이 국가대표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이재근(왼쪽 다섯 번째) KB국민은행장이 국가대표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금융그룹은 30일 대한체육회가 주최한 ‘고마워요, 팀 코리아(Thank you, TEAM KOREA)’ 행사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빛 낸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총 1억5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해 선수단 임원, 메달리스트, 회원종목단체장, 시도체육회장 등 350명이 참석해 아시안게임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들을 격려하고 다가오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의 선전도 응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기자단 투표를 통해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김우민(수영), 임시현(양궁) 선수에게 각 3000만원을, 우수선수로 선정된 황선우(수영) 선수에게 2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으며 이밖에 안세영(배드민턴), 신유빈 (탁구), 문강호(스케이트보드), 이은지(수영), 이원호(사격) 선수들에게도 격려금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들이 보여준 투지와 열정은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스포츠 저변 확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고 인기 종목보다는 비인기 종목의 유망주를 발굴해 오랜 기간 지원한다는 사회적 책임의식을 기초로 진정성 있는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총 9개 종목의 국가대표팀과 총 7명의 선수를 후원했으며 이들 종목에서 총 41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