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배달 데이터 분석한 '고객 관리' 기능 제공
배민, 배달 데이터 분석한 '고객 관리' 기능 제공
  • 권희진
  • 승인 2023.11.02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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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입점 외식업주가 사용할 수 있는 '고객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배민은 주문 고객의 연령대·성별·지역 정보와 요일·시간대별 주문 추이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외식업주는 이 정보를 이용해 주 고객층, 피크타임 시간 등에 맞춰 가게 운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만약 새로 출시한 메뉴가 30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면 요인을 분석해 다른 메뉴에 적용해볼 수 있고, 매운 떡볶이가 금요일에 특히 잘 팔렸다면 미리 재고를 준비해둘 수 있다. 4050 고객의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면 가족 단위의 메뉴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배민은 신규 주문 고객과 재주문 고객 등 고객 그룹별 주문 현황 정보도 제공한다. 신규 고객과 재주문 고객의 주문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고 그룹별 인기 메뉴, 배달 지역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전소영 셀러서비스실장은 “사장님들이 장사를 더 잘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어 고객 관리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사장님들이 장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 되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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