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기존 고객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
우리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기존 고객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
  • 복현명
  • 승인 2023.11.03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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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UX 제공으로 고객경험 품질 상향
우리은행이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이 개인형 퇴직연금(IRP)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규 가입,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만들었다. 

먼저 개인형 IRP 가입 화면에서 고객 정보입력 항목 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했다. 

스크롤 방식을 없애고 다음 항목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식을 적용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텍스트 위주의 설명 대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했으며 항목 선택시 터치하는 영역을 더욱 확장해 직관성을 개선했다.

편리한 수익률 관리를 위해 12월 중 보유상품 교체를 위한 화면 개선도 예정돼 있다. 

이번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형 IRP 비대면 가입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말 세액공제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고객들의 편리한 가입을 위해 프로세스를 개선한 것”이라며 “고객님의 연금자산 관리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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