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통합소싱 호실적…"절임배추 매출 3배 신장"
롯데마트·슈퍼, 통합소싱 호실적…"절임배추 매출 3배 신장"
  • 권희진
  • 승인 2023.11.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스마트경제]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5일부터 진행한 절임배추 사전 예약 매출이 지난해 행사 때보다 3배가량 신장했다고 5일 밝혔다.

마트와 슈퍼가 통합소싱(조달)을 통해 물량을 사전에 계약하고 대형 유통사 가운데 가장 먼저 절임배추를 선보인 덕분이다.

특히 올해는 통합소싱으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 더 늘리고 가격은 평균보다 낮춘 덕에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농산물 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기준 절임배추 20kg 소매가는 4만1994원이었지만, 롯데마트와 슈퍼에서는 10월 한 달간 평균 3만5000원 선에 선보였다.

롯데는 상품기획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7월부터 해남과 영월, 평창 등 배추 산지를 여러 차례 방문했고, 절임배추 공장도 직접 찾아 생산 시설을 점검했다.

롯데는 지난해 11월부터 마트와 슈퍼의 상품팀을 통합하고 공동소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마트와 슈퍼가 함께 홍로 사과를 대량으로 매입해 사과 시세가 2배가량 올랐는데도 지난해와 유사한 가격으로 선보였고, 매출이 2배 증가했다.

또 노량진 새벽시장에서 들여온 생선회도 지난 2월부터 공동으로 판매하고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지난해 말부터 상품팀을 통합해 각 사별로 운영하던 상품을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가격과 품질 측면 모두 개선했다”며 “앞으로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소싱의 시너지를 극대화 해 품질은 좋고 가격은 낮춘 합리적인 상품을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