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 미디어 파사드 점등
신세계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 미디어 파사드 점등
  • 권희진
  • 승인 2023.11.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9일 본점 미디어 파사드를 비롯해 전국 각 점포 크리스마스 장식에 불을 밝힌다.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개의 LED칩을 사용해 역대 최대 규모로 만들었다.

거대한 스크린으로 바뀐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이날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저녁 시간 3분가량의 크리스마스 영상이 반복 재생된다.

올해는 '신세계 극장'이라는 주제로 금빛 사슴을 따라 상상 속의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떠나는 장면이 본점 외벽을 수놓는다.

영상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2번과 크리스마스 캐럴을 바탕으로 신세계가 국내 작곡가와 협업해 직접 편·작곡했다.

올해는 특히 외관뿐 아니라 매장 내부 장식에도 공을 들였다.

본점의 본관과 신관을 잇는 연결 통로를 크리스마스 마켓 거리로 꾸미고 선물 상점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엄선한 제품을 선보이는 편집매장 '피숀'과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의 팝업 매장이 열린다.

피숀에서는 외벽 영상에 등장하는 회전목마 오르골과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 등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전광판에 본점 외벽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영상 15초가량을 맛보기로 내보내고 12월 한 달간은 아시아나 항공기 국제선 전 좌석 모니터에 광고도 싣는다.

씨트립 등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6곳에 배너 광고를 싣고 동남아시아 대표 OTT '뷰'(Viu)에 30초짜리 영상 광고도 내보낸다.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 등 다른 매장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변신한다.

강남점은 외벽에 반짝이는 은하수를 수놓았고, 경기점은 죽전역과 사잇길에 크리스마스 게이트를 설치했다.

타임스퀘어점과 대구점, 광주점 등에서는 아이스링크를 뛰노는 푸빌라가 고객들을 맞는다.

또 직접 찾아오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을 공개한다.

유나영 신세계백화점 VMD 담당은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을 기다려주신 고객들께 한 편의 공연을 선사해 드린다는 마음으로 1년 가까이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잠시 환상의 세상으로 떠나, 잊을 수 없는 ‘홀리데이 드림’을 꾼 듯한 여운을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