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 복합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 특별 분양 진행
경기 안산, 복합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 특별 분양 진행
  • 이종원
  • 승인 2023.11.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안산 비즈스타
사진=신안산 비즈스타

[스마트경제] 경기도 안산 지식산업센터 ‘신안산 비즈스타’가 오는 2024년 6월 입주를 앞두고 특별 분양을 진행 중이다.

신안산 비즈스타는 지하 1층~지상 12층 연면적 71,700.86㎡ 규모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일원에 들어선다. 타입별 제조형 151실, 벤처형 48실, 업무시설 48실 등의 업무 관련 공간과 기숙사 전용면적 19~31㎡ 318실과 근린생활시설 44실 및 주거, 생활 편의를 함께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수인분당선•4호선 안산역 이용과 77번 국도를 활용해 시화, MTV 등 산단 간 교류가 가능하다. 또 평택시흥고속도로 남안산IC, 영동고속도로 서안산IC 진출입이 수월하다.

복합지식산업센터의 특징으로는 외부 이동 없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하다. 업무와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과 외부 이동 없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 문화의 수요를 반영하여 업무와 생활, 주거가 모두 가능한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물류 차량은 2층부터 7층까지 갖춰진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며, 최대 층고 5.8m와 1.2T의 하중을 견딜 수 있게 제작됐다.
부대 시설로는 공용 회의실과 공용 샤워실, 전기차 충전소, 주차 유도 시스템, 공유모빌리티 주차공간이 있고, 주차는 618대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35%, 재산세 35%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취득세, 재산세(5년간), 법인세(5년간)가 100% 감면된다. 기숙사 역시 부동산 규제를 적용 받지 않아 전매 제한이 없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문화의 확산에 따라 업무와 삶의 균형이 중시되고 있으며, 외부 이동 없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