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잡아라"...유통가, 포스트 수능 할인 마케팅 사활
"수험생 잡아라"...유통가, 포스트 수능 할인 마케팅 사활
  • 권희진
  • 승인 2023.11.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혐표 인증 후 할인·무료 증정 이벤트·수험생 전용 패키지도
사진제공=롯데월드
사진제공=롯데월드

 

[스마트경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치러지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수능 당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에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들에게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깎아준다.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롯데월드를 방문하는 고객에도 최대 32% 할인해준다. 롯데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각각 40%,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GV는 오는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권을 7000원에 판매한다. 팝콘 콤보는 반값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CGV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 쿠폰이 CJ원 ID로 발급한다. 13∼18세 청소년이라면, 1318클럽 무료 멤버십 가입을 통해 2학기 쿠폰팩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수능뿐만 아니라 올해 치른 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고객은 8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과 애플워치 등 전자제품을 모아 선보인다. 다이슨 스트레이트너와 샤크닌자 헤어스타일러 등 뷰티 아이템과 남학생을 위한 전기면도기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 지이크, 닥스 등 24개 남성 브랜드는 23일까지 일주일간 10% 할인하고 코트류 등은 특가로 내놓는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 3층의 편집매장 '플랫폼플레이스'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3일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면 추가로 10%를 더 할인해주고 프랑스 브랜드 세인트제임스 상품을 구매하면 미니 에코백을 증정한다. 

편의점 GS25는 자사 인스타그램에 수능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CU는 KB국민은행과 제휴해 내달 16일까지 KB스타뱅킹 앱 KB국민지갑에 실물 수험표를 등록하면 선착순 1만5천명에게 연세우유 생크림빵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30일까지 수험생들이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 세븐일레븐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아이폰15, 애플워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티머니페이로 결제하면 즉석커피를 50% 할인해준다.

GS샵은 이번 주말 여행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한다. 수능이 끝난 이후 가족 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18∼19일에는 서유럽과 사이판 여행 상품 등을 선보인다.

사진제공=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사진제공=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이케아는 21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이케아 매장 내 레스토랑을 찾는 수험생에서 플랜트 크림 파스타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SPC 파리바게뜨도 같은 기간 매장에서 수험표와 앱에서 다운받은 쿠폰을 인증하면 케이크를 최대 20% 할인해준다.

호텔은 레스토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30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본인을 포함해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신라스테이는 내달 17일까지 인근에 대학이 많은 광화문, 마포, 서대문 등 10개 지점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패키지 ‘스테이 캄 앤 스터디 온’을 운영한다. 미성년자 수험생은 부모와 동반 시 투숙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이 운영하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는 '수험생 프로모션'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점심 뷔페 및 저녁 뷔페 25%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수험생 포함 최대 4명까지 25% 할인해준다. 수험생 본인의 신분증과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