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중심 재단장…이마트 하월곡점 그랜드 오픈
‘체험’ 중심 재단장…이마트 하월곡점 그랜드 오픈
  • 권희진
  • 승인 2023.11.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시간 점유 목표...그로서리 운영상품 다양화
日 가구업체 니토리 1호점, 다이소·풋마트도 입점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 하월곡점이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그랜드 오픈한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는 매장내 쇼핑 고객들이체험하기 좋고 트렌디하면서 가성비도 함께 충족시킬 테넌트(입점업체)를 신규 유치하는 등의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다.

이마트 하월곡점은 2300평 규모였던 이마트 직영매장을 770평 축소하여 1530평 매장으로 압축했고, 기존 테넌트 면적을 800평에서 1570평으로 770평 확대해니토리, 다이소, 풋마트 등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며 ‘체험형’ 컨텐츠를 강화했다.

이마트의 강점인‘그로서리’(식품) 직영매장은 프리미엄 품종 확대 등 운영상품을 더욱 다양화하고, 고객 관점의 매장 구성과 상품 진열을 강화했다.  

이처럼 이마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올해 3분기까지 누계로 총 12개 점포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올해 2분기, 3분기 전체 고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5.5%, +5.8%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이마트 하월곡점에 904평 규모로 한국 1호점을 오픈한 ‘니토리(NITORI)’는, 일본 최대 가구/홈퍼니싱 소매 기업으로 1967년 가구 전문점으로 시작하여 일상용품 및 잡화까지 운영 상품군을 확대해왔다.

니토리 하월곡점은 이번 한국 1호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12월 6일 수요일까지 주요 인기품목 200여개 대상으로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마트 하월곡점은 생활용품 균일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소’를 23일 목요일 함께 오픈한다.

다이소 하월곡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매대 컨셉을 ‘하늘에서 쏟아지는 산타의 선물’로 마련해,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가성비 높게 크리스마스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하는 등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이마트 하월곡점은 지난 10월 27일 목요일부터 슈즈 멀티샵인 ‘풋마트’를 신규 테넌트로 도입해 80평 규모로 운영중이다.

풋마트는 2002년에 설립한 대한민국 슈즈 멀티 스토어로 가산동 1호점 개장 이후, 최근에 오픈한 하월곡점까지 총 51호점을 운영 중이며 나이키, 아디다스, 라코스테 등 글로벌 브랜드와 더블스타, 디맨, 코쿠이 등 차별화된 PB브랜드를 판매한다.

풋마트 하월곡점은 오픈 기념 행사로 12월 3일 일요일까지 전품목 대상 20% 할인, 단독 특가상품 판매, 스포츠 양말을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마트 리징담당 조정미 라이프스타일팀장은“이마트 하월곡점에 니토리 한국 1호점 및 다이소 등 고객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유치했다”며 “향후에도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차별화 포인트인 '체험'에 집중하여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쇼핑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넌트를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