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IBK투자증권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웰컴저축은행, IBK투자증권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11.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웅(오른쪽)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김대웅(오른쪽)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23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웰컴금융타워에서 IBK투자증권과 사업 확대,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 네트워크를 공유, 확장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사업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업무 협력범위는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자금운용 ▲리서치 ▲신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수익성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협업 진행에 따라 향후 전략적 업무 협약범위를 상호 협의 하에 확대하기로 했다. 

IBK투자증권은 다양한 부분에서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는 증권사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 등을 맡는다. 

웰컴저축은행은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중심의 영업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에 참여하고 양사의 수익성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IBK투자증권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금융시장에서 능동적으로 한발 앞서 대응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고 전략적 협업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