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3.11.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이 오는 12월 1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이 오는 12월 1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이 오는 12월 1일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개원 10주년을 맞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사람과 사회를 중심에 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향하고 있으며 정보·지식 기반 커리큘럼으로 4차 산업환경에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과정은 인간·사회·정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본 역량을 갖추는 핵심영역과 학생 본인이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심화영역(데이터사이언스 융합⋅비즈니스 인포메틱스 융합⋅휴먼사이언스 융합 영역)으로 구성된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자연과학 그리고 인간사회,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융·복합적 교육 내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미래를 예측하는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국내·외 전문성을 인정받은 다학제적 교수진의 강의를 바탕으로 사회의 급속한 변화를 반영하는 유연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거나 통계 등의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입학 전에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연구방법론,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 사전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활용 교육콘텐츠와 실습 교육, 등재지 논문 챌린지 프로그램 등 연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학원 원우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교류를 위해 매년 Next Impact Forum과 학과 간 지식교류 세미나와 학계·업계 전문가와 함께하는 'AI·BigData Day'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사회의 변화를 반영한 AI, Metaverse, 스마트 팩토리, 로봇공학 등의 다양한 전문가 특강과 현장경험과 실무지식 강화를 위한 학생 참여형 온·오프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12월 1일부터 1월 10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학업수행능력/전공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학습자들의 사이버대학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2024학년도 융합정보대학원 입학설명회를 오는 12월 8일 19시 30분에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 인촌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온라인(ZOOM)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대학원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