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 복현명
  • 승인 2023.11.2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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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개 평가부문 중 2개 부문 ‘우수’, 금융사 중 최다 우수등급 획득
NH농협은행 본점 전경.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 본점 전경.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은행이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은행업권 중 유일하게 종합등급 ‘양호’ 평가를 획득했다.

농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실시하는 8개의 항목 중 ‘임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등 2개의 부문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농협은행은 ‘직원에 대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및 보상체계 운영’ 부문에서 ▲기존 고객행복헌장, 금융소비자보호강령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으로 개편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임직원의 인식전환을 한 점 ▲KPI에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을 필수사항으로 포함해 높은 교육이수율을 기록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금융소비자 앞 정보제공 및 취약계층 보호 노력’ 부문에서는 금융권 SNS 최다 구독은행(약 370만명)으로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웹툰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 뿐만 아니라 금융사기 예방요령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종환 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부행장은 “‘소비자보호만이 농협은행의 살길이다’라는 의지로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전 임직원은 소비자 권익보호를 통한 사회적 책임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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