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 판매 개시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 판매 개시
  • 권희진
  • 승인 2023.11.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스마트경제]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 햇반 등 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판매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햇반 컵반 등 14종으로, 이번 달부터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의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호주에서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로를 넓히며 더 많은 현지 소비자에게 K푸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지마트는 호주에서 4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형 편의점 체인이다. 특히 주요 대도시인 시드니에 200여 개의 매장이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 1000여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가 입점하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에 처음 진출했다. 현재 야채, 김치, 새우,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비큐 등 모두 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국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를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선보이고, 오카도(Ocado)에 김스낵과 비비고 냉동밥, K소스, 김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비비고 K-푸드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