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AI 선도대학’ 선포 기념 특강 시리즈 진행
서울사이버대, ‘AI 선도대학’ 선포 기념 특강 시리즈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3.12.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4년을 ‘AI선도대학 원년’으로 선포하고 빅데이터·AI센터, 인공지능학과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의 주관으로 특강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 시리즈는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먼저 오는 9일에는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노건태 교수(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천지영 교수(인공지능학과)의 ‘AI와 함께하는 미래 - 서울사이버대학교’, 같은달 16일은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의 ‘생성형 AI – 우리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 이달 23일의 경우 옵트버스 정원석 대표의 ‘AI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 인공지능의 기초’, 또 같은달 30일은 오세은 이화여자대학교 컴퓨터공학전공 교수의 ‘정보보호와 인공지능 – 미국 경험 이야기’ 특강을 연이어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설립됐으며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와의 연계를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교직원, 재학생 특강을 다양하게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에서는 2024년을 AI선도대학의 원년으로 설정,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대학교육을 혁신하고자 한다. 

공과대학 내 인공지능학과를 신설, AI 교육의 본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공지능학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인공지능+X 융합교육을 위한 AI융합대학을 신설했다. 개편된 AI크리에이터학과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를 편성해 AI 전문 융합 인재를 육성한다. 

인공지능학과와 AI융합대학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 학문의 경계를 넘어서는 인공지능의 전문,  융합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교육의 확산, 실용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3종의 마이크로디그리 프로그램을 도입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 11일까지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