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용 본인 확인 서비스 오픈
삼성생명,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용 본인 확인 서비스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3.12.0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창구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본인 확인 가능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분증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거래 지원
삼성생명이 6일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6일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삼성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생명이 6일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인증 서비스는 삼성생명 고객플라자,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거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제 실물 신분증 없이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만으로도 본인 확인이 필요한 각종 보험 관련 업무와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삼성생명 고객플라자에서는 고객이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창구 모니터에 제시된 QR코드를 촬영 및 인증하는 방법으로 본인 확인을 완료할 수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비대면 실명인증 방식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선택하면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자동 연결돼 안면인식 등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운전면허 인증 시스템 도입으로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본인 확인 체계를 구축했다"며 "향후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신분증이 도입되는 경우에도 신속히 본인 확인 서비스에 접목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월부터 정부에서 발행중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이 가능한 디지털 신분증이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증명(Decentralized Identifier, DID) 기술을 적용해 금융사고 예방에 강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