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전문가 특강·입학설명회 개최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전문가 특강·입학설명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1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2024학년도 상반기 입시를 맞아 특별기획으로 통일·안보 분야 전문가 특강 시리즈와 학과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2024학년도 상반기 입시를 맞아 특별기획으로 통일·안보 분야 전문가 특강 시리즈와 학과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2024학년도 상반기 입시를 맞아 특별기획으로 통일·안보 분야 전문가 특강 시리즈와 학과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전문가 특강은 빠르게 변하는 동북아 질서, 한반도 안보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올바른 안보 인식·북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총 3회차로 구성됐다. 

먼저 1부는 ‘한반도 안보의 핵심 이슈’를 주제로 문상균 교수(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가 진행하며 2부는 차문석 교수(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의 ‘통일 북한 문제의 현황과 모색’, 3부는 김영수 북한연구소장의 ‘북한을 알아야 통일이 보인다’이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2월 1일, 5일, 11일 유튜브로 온라인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2024학년도 학과 개편에 따라 통일안보북한학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서울사이버대에서 오프라인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김성도 국방융합대학장의 축사, 이지영 통일안보북한학과장의 학과 소개, 학사 제도 안내 이후 교수진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이후에는 남·북 대학생 연합 MT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지영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장은 “본 설명회를 통해 개편된 교과 과정, 학사 제도 등 통일안보북한학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 가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 남북관계, 북한 문제를 연구분석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2024년 새롭게 개편됐다.

졸업 후 국방부, 통일부, 남북하나재단, 통일연구원, 한국국방연구원 등의 정부기관, 정부출연기관뿐 아니라 남북교류협력 요원,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멘토, 정착도우미 등의 다양한 관련 기관에서 활동 가능하며 통일안보북한 관련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년 1월 11일까지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