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2023 아동안전시민상’ 시상식 개최
BGF리테일, ‘2023 아동안전시민상’ 시상식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3.12.1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BGF리테일은 올 한해 아동안전 활동에 공헌한 시민영웅을 찾아 포상하는 ‘2023 BGF 아동안전시민상(賞)’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BGF 아동안전시민상은 각종 사고와 위험으로부터 아동들의 안전을 지킨 남다른 공로로 사회적 귀감이 된 시민들을 발굴해 포상하고, 시상을 통해 그들의 선행을 널리 알려 아동 안전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지난 2019년에 제정됐다.

올해 시민영웅은 고속도로에서 실종 아동을 구해낸 나병건씨, 장기 실종아동을 주제로 활발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사회혁신 프로젝트팀 ‘파동’에게 돌아갔다. 이들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패, 상금 5백만원이 수여됐다.

나병건씨는 대전 톨게이트 인근 고속도로에서 맨발로 위험천만하게 뛰어다니던 미아를 구조했다.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아동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경찰에 인계해 아동을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려 보냈다. 해당 사실이 교통사고 전문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를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귀감을 샀다.

파동은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 중인 대학생 사회혁신 프로젝트팀이다. BGF리테일과는 2021년부터 장기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CU SOON’을 협업하고 있다. 지난 해 파동팀의 아이디어로 CU 브랜드 10주년 축하 광고 대신 장기 실종아동 정보를 담은 지하철 역사 광고를 게재해 주목을 받았다.

아동안전시민상 외에도 BGF리테일은 아동안전망 구축 및 확대를 위해 전국 1만 7000여 개의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아동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수년 째 지속하고 있다.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는 “위험을 무릅쓰고 아이를 구해낸 나병건님과 많은 이들의 관심이 필요한 장기 실종아동 관련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한 파동 팀 모두 우리 사회에 울림을 주는 감사한 시민영웅들”이라며 “BGF리테일도 지속적으로 사회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힘을 보태며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 역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