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서빙로봇 운영사 비-로보틱스, 30억원 투자 유치
배민 서빙로봇 운영사 비-로보틱스, 30억원 투자 유치
  • 권희진
  • 승인 2023.12.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비-로보틱스
사진제공=비-로보틱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는 글로벌 모바일 앱 제작사인 치타모바일(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로보틱스는 2019년 배달의민족에서 본격적인 서빙로봇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서비스 로봇 회사다. 올해 2월 배달의민족에서 서빙로봇 자회사 ‘비-로보틱스’를 출범해 현재까지 1,600개 매장에 2200여대의 서빙로봇을 보급했고, 서빙로봇 연동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빙로봇 국산화와 보급대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 로봇 개발을 계획하고 외식업체 중심이었던 서빙로봇 보급 채널을 △스크린골프장 △PC방 △당구장 △물류센터 등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2021년 외식업전문기업 신화푸드그룹에 100대 이상을 보급한 바 있으며, 카카오VX스크린골프장에도 서빙로봇을 도입하는 등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섰다.

치타모바일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회사 오리온스타가 비-로보틱스와 폭넓게 협업함으로써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AI 및 로봇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비-로보틱스 김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배민로봇이 국내 생산과 글로벌 진출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치타모바일의 자회사인 오리온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함께 개척하고 글로벌 서빙로봇 시장을 선도하며 업계 표준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