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에너지 취약계층 주거시설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서울에너지공사, 에너지 취약계층 주거시설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 정희채
  • 승인 2023.12.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지마켓과 공동으로 성금 전달
에너지 취약계층 주거시설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서울에너지공사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전달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서울에너지공사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전달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스마트경제] 서울에너지공사는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지마켓과 공동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4월과 7월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에너지 상생 기획전’을 통해 시민참여형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캠페인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사업은 시민 참여형 걸음 수 챌린지 캠페인으로 시민 50만명이 동참하여 255억보의 걸음 수를 기록했다.

또한 ‘에너지 상생 기획전’ 사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 캠페인으로 22백여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276백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지마켓(자발적 기부 기업: 서혜, 파인뷰, 지엠모터스)에서 조성된 기부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신동 쪽방 지역 거주민들의 노후화된 보일러 교체와 LED 전등 교체 사업 등 쪽방 환경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2021년 지방공기업 최초로 ESG 책임경영을 선포한 이래 지속적인 탄소중립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