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경상북도·경북경제진흥원과 지역 우수 상품 개발하며 동반성장 강화
티몬, 경상북도·경북경제진흥원과 지역 우수 상품 개발하며 동반성장 강화
  • 정희채
  • 승인 2023.12.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경북경제진흥원과지역 브랜드 발굴, 상품개발 지원하는 ‘위대한 탄생’ 성과 눈길
월 첫 상품으로 선보인 ‘해담은 호박즙’ 티몬 입점 후 매출25배 증가
코스테비아 알룰로스 매출액1억 달성, 하비랑 닭발 티몬 실시간 베스트 상품1위 등 연이은 성공 기록
위대한 탄생. 사진=티몬
위대한 탄생. 사진=티몬

 

[스마트경제] 티몬이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지역 우수 브랜드 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매출이25배 증가한 소상공인이 탄생하는 등 지역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있다고15일 밝혔다.

지난8월 첫 선보인 티몬의 ‘위대한탄생’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이는 티몬이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지역 유망기업24개사를 발굴, 이커머스 노하우를전하며 온라인 소비 트렌드와 결합한 신상품을개발하는 특별 사업이다.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선보인 ▲’해담은 호박즙’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3만5,000포가 완판됐다. 덕분에 해당 업체는 티몬 입점 후3개월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25배(2,365%) 뛰었다.

이후 공개한 상품들도 소위 ‘대박’이 났다. ▲’코스테비아 알룰로스’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액1억원을 달성했다. ▲’하비랑 저당 닭발’은 티몬 실시간 베스트 상품1위에 오르고 ▲’시루와방아 솔티드약과’ ▲’착한푸드 막창’는 초도물량 완판에 고객 리뷰 평균 평점 별 4.5개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고있다.

이를 비롯해 티몬은 경북 청년기업상품을 소개하는 ‘청기백기’ 기획전, 경북 전통시장 상품을 간편하게 온라인 주문할 수 있는 ‘경북으로ON나마켓’ 등도 경북도,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운영하며 지역 상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티몬 대외협력총괄 이수현 상무는 “티몬이가진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를 총동원한 상생협력을 펼친 결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매출 증대효과로 이어지는 등 가시적인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며 “2024년에는 보다 많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반성장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티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