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K-배터리기업 글로벌 신디케이션론 주선 성공
신한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K-배터리기업 글로벌 신디케이션론 주선 성공
  • 복현명
  • 승인 2023.12.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본점 전경.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신흥에스이씨 헝가리법인을 대상으로 총 6500만 유로(원화 약 920억원) 규모의 글로벌 신디케이션론 주선에 성공했다.

신흥에스이씨는 글로벌 그린에너지 선도기업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의 해외법인을 포함한 총 5개 사업장에서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 핸드폰, 전동공구 등에 필요한 이차전지 부품 및 설비를 생산해 많은 나라의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K-배터리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헝가리에 2021년 10월 시중은행 최초로 대표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동유럽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있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신디케이션론은 신한은행 헝가리사무소가 딜 소싱을 진행하고 신한은행 두바이 지점이 금융주선, 글로벌 대주단 구성을 주도했다. 

또한 신한은행 런던 지점이 축적된 CIB역량으로 대리은행, 자산관리 역할을 수행 하는 등 신한은행의 EMEA(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 지역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협업 했으며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력해 해외사업금융보험 연계 신디케이션론을 주선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 국내 기업대상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금융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며 “수출기업의 사업 생태계 조성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