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온라인박람회 'e-마케팅페어' 성료
G마켓, 온라인박람회 'e-마케팅페어' 성료
  • 권희진
  • 승인 2023.12.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마켓
사진제공=G마켓

 

[스마트경제] G마켓은 온라인박람회인 'e-마케팅페어' 참여업체 중 우수한 판매 실적을 거둔 18개 업체에 상을 수여했다고 18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G마켓이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셀러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09년 처음 선보인 행사로 올해 15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6월 중순∼7월 초 상반기 행사와 10월 하반기 행사로 두 차례 열렸다.

올해 행사에는 1천991개 업체가 참여해 온라인으로 제품을 팔았다.

참여 업체의 e-마케팅페어 기간 중 매출은 평시 대비 218% 늘었고, 특히 우수 업체로 선정된 18개 업체의 평균 매출은 평시 대비 732% 증가했다.

홍천철원물류센터는 행사 기간 중 햅쌀 3억원어치를 팔았고, 나영이네농장은 감귤을 팔아 평시대비 31배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들 두 업체는 G마켓의 '베스트파트너 상'을 받았다.

이외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이 부문을 나눠 시상했다.

G마켓은 18개 수상팀을 포함해 참여 판매자 전원에게 총 1억원 상당 상금과 지원금(e머니)을 전달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중소 셀러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e-마케팅페어를 진행했는데, 행사 규모를 키운 만큼 사상 최대의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으로서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G마켓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