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와 소통하는 오프라인 토론회 가져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와 소통하는 오프라인 토론회 가져
  • 권희진
  • 승인 2023.12.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건강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우아한 라이더 모임’은 라이더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다양한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배민커넥트 관련 퀴즈로 시작된 이날 자리에서는 라이더와 함께 토론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와 ▲배달에 필요한 물품 ▲배달에 도움되는 제휴 혜택 ▲안전에 관련된 배민커넥트의 활동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기획활동 등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실제 필요한 물품이 어떤 것인지 직접 조사한 다음 안전용품을 선정해 전달하고 있다. 혹서기에는 고급우비, 쿨시트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방한복, 발열조끼 등을 무상제공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날 자리에서는 더 나은 안전용품을 지급하기 위해 담당자와 향후 받고 싶은 용품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위해 배달수단, 주요, 정비, 금융, 여행, 의료 등 다양한 혜택 ‘배-네핏(배민케넉트 베네핏)’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배달에 꼭 필요한 헬멧, 핸들토시, 우비 등을 시장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계절성 이벤트 ‘배달용품 공구장터’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서 나온 라이더의 의견은 향후 라이더 지원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인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직접 만나고, 현장경험과 피드백을 더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토론에서 나눴던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