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공모전 ‘우수상’
서울에너지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공모전 ‘우수상’
  • 권희진
  • 승인 2023.12.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2023년 교육기부 수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에너지공사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2023년 교육기부 수기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에너지공사

 

[스마트경제] 서울에너지공사(이하 공사)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공동 주관‧주최한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0년부터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청소년 대상 진로직업체험 교육기부활동을 실시해 온 바 있으며 2020년 양천구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강서구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3개년간 약 5,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동을 추진해 왔다.

교육부와 대한상의는 학생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인증기관의 우수 운영사례 확산과 인증제 사업 홍보의 필요성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 향상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와 질적 향상을 위해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대상 수기 공모전을 시행해 오고 있다.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청소년들은 우리의 미래다”라며 “공사는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을 갖춘 교육기부사업을 시행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19를 겪으면서 최근 청소년들의 교육격차가 극심해졌고 공사는 이러한 청소년들이 꿈을 꿀 수 있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교육기부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그 결실로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