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11월의 광고’ 발표
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11월의 광고’ 발표
  • 이종원
  • 승인 2023.12.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온에어 TVC 중 1위 미떼 ‘아빠, T야?’ 편 차지
-공유 효과’ 힘입은 카누 2위, 크리스마스 광고 선보인 코카콜라 3위
사진=롯데멤버스

[스마트경제] 롯데멤버스가 최근 전국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11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지난달 TV광고 중 소비자평가 1위는 미떼 ‘2023 아빠, T야?’ 편이 차지했다. 

광고 효과 평가 항목인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점수가 높았으며, 광고 콘텐츠 평가에서는 임팩트, 대사, 공감도 점수가 특히 높았다. 

2위는 배우 공유가 10년 넘게 꾸준히 모델을 맡아온 카누 라떼 ‘지금. 바로. 여기.’ 편이, 3위는 따뜻하고 훈훈한 분위기의 광고를 선보인 코카콜라 ‘Anyone Can Be Santa’ 편이 차지했다. 두 광고 모두 각각의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매월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Sampick)을 통해 리서치 플랫폼 라임의 전국 38만 패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광고평가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