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대비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우리은행, 비상대비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3.12.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임직원들과 2023년 비상대비 을지연습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조병규(앞줄 왼쪽 다섯번째) 우리은행장이 임직원들과 2023년 비상대비 을지연습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이 2023년 비상대비 을지연습을 실시한 전국 4000개 행정·공공기관·중점관리업체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금융권 최초로 금융감독원, 소방청과 공동으로 지하 전산센터 화재진압,  대피훈련을 실시해 전산센터 화재사고 대응모델을 발전시키는 등 민관 합동 비상대비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2023년 을지연습 시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전산시스템 재해복구 훈련, 접적지역 영업점 철수 훈련, 공습대비 민방공 훈련 등 실제훈련과 전시금융지원에 특화된 다양한 상황 조치훈련으로 비상대비능력을 한 차원 높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금융위원회 주관 ‘전산망 두절 시 현금인출 방안에 대한 시범식 토의 및 실제훈련’을 시중은행 대표로 실시해 전시 최악의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현장 금융지원을 계속할 수 있는 전시 금융지원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국가, 지역사회의 비상·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전쟁과 같은 악조건에서도 금융지원이 정상 가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9년 민방위업무 우수 대통령 기관표창 ▲2020년 비상대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으며 ▲2023년 민방위업무 발전 유공으로 서울시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