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 연 매출 2조원 달성
신세계百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 연 매출 2조원 달성
  • 권희진
  • 승인 2024.01.0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부산 센텀시티가 지난해 누적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전국 70여개 백화점 가운데 서울 이외 지역의 매장이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선 것은 센텀시티가 처음이다.

2009년 개점 이후 비수도권 점포로는 처음으로 2016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는 14년 만에 2조원도 넘어서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센텀시티는 특히 부산보다 외지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 방문객을 지역별로 분석한 결과 창원과 양산 등 경남(14.8%) 지역은 물론 수도권(13.0%), 울산(4.4%), 대구(4.0%), 경북(3.7%) 등에서도 많이 찾았다.

부산 이외 지역 고객 비중은 55%였다.

엔데믹 이후 크루즈 관광이 회복되면서 외국인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센텀시티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668% 뛰어 신세계백화점의 모든 매장을 통틀어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부산 해운대에서 시내 면세점과 웨스틴조선 부산, 그랜드조선 부산, 부산프리미엄아울렛 등 신세계그룹의 유통매장이 벨트를 형성하면서 80개국의 외국인 고객을 끌어모은 덕분이다.

센텀시티는 또 해외여행이 늘고 패션 제품의 단가가 낮아지는 여름은 비수기라는 백화점 업계의 공식도 깼다.

국내 대표 휴가지인 해운대구에 자리 잡고 있고 체험, 여가 공간을 대폭 늘린 데 이어 여름철에도 차별화된 이벤트로 집객에 힘을 쏟은 점이 주효했다.

지하 1층 식품관과 꼭대기 층의 전문 식당가뿐 아니라 센텀시티몰 4층 매장 사이에도 식당가를 마련해 고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독보적인 브랜드력도 센텀시티만의 강점이다.

센텀시티는 오픈 당시부터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을 모두 갖췄고, 고야드, 반클리프 아펠, 셀린느, 파텍필립 등 유명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여기에 지난해 2월에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채워 넣은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도 마련하면서 젊은 층을 끌어모았다.

센텀시티는 또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부산지역 중·고교생 1천800여명에게 18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부산의 신진 예술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후원도 지속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박주형 대표는 “신세계 센텀시티는 세계 최대 규모를 바탕으로, 백화점의 기존 공식을 넘어서는 혁신을 지속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와 독보적인 콘텐츠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며 세계 최대(大)를 넘어 세계 최고(高)의 백화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