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세법 교육 성료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세법 교육 성료
  • 권희진
  • 승인 2024.01.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으로 종합소득세 및 절세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라이더 세법 교육’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배달하는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법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은 ▲세법의 기본 개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절세방법 안내 ▲프리랜서 노동자 관련 세법요약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배달서비스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 수료생은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가 128% 증가한다는 효과가 지난해 10월 연구로 입증됐고 배민라이더스쿨만의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하는 등 우수한 교육서비스가 알려지며 개소 2년 7개월만에 누적 교육수료생이 1만3000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경찰청과 무사고·무위반 라이더를 대상으로 벌점을 경감해주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국토교통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교통 안전 유관 기관 전문가들과 안전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자문단’ 운영 등 안전한 배달문화를 위해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세법 교육 추가 차수를 오픈하는 등 라이더를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이 수강하고 싶은 과목은 지난해부터 개설해 선택교육 과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배달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