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선보여
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선보여
  • 권희진
  • 승인 2024.01.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마켓
사진제공=G마켓

 

[스마트경제] G마켓은 판매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지표 '이에스엠플러스(ESMPLUS) 통계'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판매, 유입,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의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과 고객 유입이 많은 제품 등을 분석해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판매가 잘 이뤄지는 시간대도 제시해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

G마켓과 옥션 판매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판매 실적 분석 등이 제공되는 베타 버전이 운영되고 있으며 상반기 내 키워드 분석과 리뷰 현황 등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G마켓 PX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안정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특히 명절 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빅세일 참여 판매자를 모집하고, 이달 22일부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 PX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고객의 안정적인 판매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며 “특히 명절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G마켓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