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G마켓은 판매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지표 '이에스엠플러스(ESMPLUS) 통계'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판매, 유입,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의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과 고객 유입이 많은 제품 등을 분석해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판매가 잘 이뤄지는 시간대도 제시해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
G마켓과 옥션 판매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판매 실적 분석 등이 제공되는 베타 버전이 운영되고 있으며 상반기 내 키워드 분석과 리뷰 현황 등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G마켓 PX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안정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특히 명절 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빅세일 참여 판매자를 모집하고, 이달 22일부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 PX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고객의 안정적인 판매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며 “특히 명절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G마켓
저작권자 © 스마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