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물이 필요 없는 친환경 화장실도 판다
CU, 물이 필요 없는 친환경 화장실도 판다
  • 권희진
  • 승인 2024.01.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CU는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 '지구를 지키는 우리들의 자세'라는 주제로 친환경 기획상품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친환경 페이지에서는 물을 사용하지 않는 이동형 생태 화장실과 빗물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빗물 저장 탱크 등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

사회적 기업 스페이스선이 만든 생태 화장실은 전원생활을 꿈꾸거나 주말농장을 운영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겨냥했다.

수도시설과 정화조 설치, 지방자치단체 신고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가로 1.2m, 세로 1.35m의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빗물 저장 탱크는 수돗물 대신 빗물을 모아 농업·조경·청소·산불 진화용수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비 그린 프렌즈'(Be Green Friends)를 전사적 친환경 슬로건으로 삼고 물류센터 옥상에 태양광 모듈 설치, 친환경 포장재 활용, 플라스틱 빨대를 비롯한 일회용품 퇴출 등의 친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BGF리테일 온라인커머스팀 박희진 팀장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친환경 상품들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친환경 활동을 기획해 지구를 지키는 그린 플랫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