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표창 수여
서울디지털대,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표창 수여
  • 복현명
  • 승인 2024.01.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930개 교과목 개설, 온라인 강의 콘텐츠 품질 관리에 지원
최순호 탐정학과 교수가 4학기 연속 1위에 선정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1일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을 시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1일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을 시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지난 11일 ‘2023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을 시상했다.

이번 강의우수교원 표창 시상은 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총 478개 교과목을 대상으로 재학생 '수업만족도 강의 평가'를 진행한 결과 1위부터 10위까지 상위 평가의 교과목을 강의한 교원 열명을 ‘강의우수교원 선정 기준’에 따라 선정해 표창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공익탐정론‘ 교과목을 강의한 최순호 탐정학과 교수가 2022학년도 1, 2학기와 2023학년도 1학기에 이어 4회 연속 영예의 1위로 표창을 수상했다. 

그 뒤를 이어 ’부동산리스크조사의 이론과 실무‘를 강의한 백영록 탐정학과 교수, ’TOEIC L/C 중급과정'을 강의한 김소정 교수, '미술치료임상세미나' 교과목을 강의한 홍지영 회화과 교수, '창의미술지도법'을 강의한 김이진 회화과 교수, '집단미술치료'를 강의한 박민정 예술치료전공 교수, '큐레이터입문'을 강의한 구보경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영어관용어연습'을 강의한 천승미 영어학과 교수, '전력 및 에너지시스템의 기초'를 강의한 이원희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상심리학'을 강의한 김진숙 상담심리학과 교수 등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1위를 수상한 최순호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 교수는 “학생분들이 강의를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특히 이번 학기에 좋은 평가를 받은 '공익탐정론'은 탐정이 공익을 위해 수행할 수 있는 역할과 기능을 교육하고 이를 실제 사례에 접목시켜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략의 수립과 실행방법을 다루는 어떤 교과목보다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는 매년 930개의 교과를 개설하며 매학기 교과에 대한 수업만족도 평가를 실시해 고품질 수업콘텐츠 제작, 운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최첨단 미디어센터를 구축하고 콘텐츠 제작과 시스템 발전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수업콘텐츠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과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품질만족대상 등을 수상해 왔고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에 선정된 강의들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이달 17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