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말레이시아 임상3상 계획 승인"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말레이시아 임상3상 계획 승인"
  • 권희진
  • 승인 2024.01.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JW중외제약
사진제공=JW중외제약

 

[스마트경제] JW중외제약은 말레이시아 국립 의약품 규제기관으로부터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에 대한 임상 3상 시험 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JW중외제약은 한국, 대만,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아시아 5개국에서 에파미뉴라드의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

임상 3상은 해당 국가에서 통풍 환자 588명을 대상으로 대조약인 '페북소스타트'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다.

경구제로 개발 중인 에파미뉴라드는 요산 전달체인 'hURAT1'을 선택적으로 저해함으로써 요산 배설을 촉진한다. 혈액 내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과 통풍 질환에 효과가 있다.

임상 3상과 함께 JW중외제약은 에파미뉴라드에 대한 글로벌 기술 수출도 추진 중이다.

JW중외제약은 2019년 중국 심시어제약에 에파미뉴라드에 대한 중국·홍콩·마카오에서의 개발 및 판권을 기술 수출한 바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IND 승인으로 본격적으로 아시아 5개국에서 에파미뉴라드 임상 3상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임상 2b상에서 내약성과 안전성을 확인한 만큼 차질 없이 임상 3상을 진행해 미충족 의료 수요가 매우 큰 글로벌 통풍치료제 시장에서 계열 내 최고 신약(Best-in-Class)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