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개인 컵 이용 장려 위해 NFT 론칭
스타벅스, 개인 컵 이용 장려 위해 NFT 론칭
  • 권희진
  • 승인 2024.01.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마트경제] 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개인 컵을 이용해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을 달성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가상의 토큰으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타벅스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스타벅스가 NFT를 발행하는 것은 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스타벅스는 이달 말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의 친환경 활동과 NFT 작품을 담은 전시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 이용 건수는 2020년 1739만건에서 2021년 2190만건, 2022년 2530만건 등으로 매년 늘었으며 지난해에는 2940만건으로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생활화하고 나만의 NFT를 만나 보시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친환경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