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서 플래그십 매장 오픈
CU,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서 플래그십 매장 오픈
  • 권희진
  • 승인 2024.01.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스마트경제] CU는 인천 영종도의 '모히건 인스파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2개의 플래그십 매장(주력 점포)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5성급 호텔 1200여개의 객실과 1만5000석 규모 공연장, 실내 워터파크, 최대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야외 시설 등을 갖춘 초대형 복합 리조트다.

CU는 이달 8일 인스파이어 리조트 2층 다목적홀에 2호점(188㎡)의 영업을 먼저 시작했고, 상반기 중에 리조트 내 포레스트타워 호텔 1층에 1호점(278㎡)을 개점할 예정이다.

CU는 점포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국인 고객을 겨냥한 라면과 스낵, 디저트, 가공유 등의 K-상품을 전면에 내세우고, 주류 특화 코너 및 한국 기념품 '서울 과자' 판매 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CU는 이들 매장의 인테리어를 우주선 콘셉트로 만들어 공간적 차별화를 시도했다.

2호점 내부는 카운터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진열대를 배치하고, 안내문을 붙여 외국인 고객도 원하는 상품을 헤매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BGF리테일 황환조 영업개발부문장은 “CU 인스파이어 리조트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으로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K-편의점의 위상을 널릴 알릴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점포”라며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입지와 상권 등을 고려해 랜드마크 편의점의 출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