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G마켓은 지난해 국제선 항공권 비즈니스석 예약이 전년 대비 3.5배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비즈니스석 인기 여행지로는 베트남 등 중·단거리 국가가 주로 많았다.
경기 침체에도 비행기 좌석에 비용을 좀 더 투자해 여유를 즐기는 이른바 '비캉스족'(비행기+바캉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비즈니스석 예약이 가장 많은 목적지는 베트남(18%), 태국(16%), 일본(12%), 필리핀(7%), 인도네시아와 미국(각 6%) 등 순으로 집계됐다.
하반기(68%)에 비즈니스석 항공권을 예약하는 비중이 상반기(32%)의 두 배가 넘었다.
월별로는 작년 8월과 9월이 각각 12%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외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 바캉스 시즌에 프리미엄 항공권 구매가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비즈니스석 예약량을 항공사별로 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51%를 차지했다.
G마켓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월간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비즈니스석 및 일반석 항공권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G마켓 여행사업팀 오정남 매니저는 “가성비 보다 가심비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 여행 경비를 좀 더 내더라도 비행기부터 프리미엄으로 이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주요 항공사와 함께 협업해 다양한 노선의 프리미엄 항공권을 단독 특가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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