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설 명절 용량을 줄이고 가격 부담을 낮춘 소포장 선물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선물 세트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난 2일부터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만원 이상∼20만원 미만의 농·축·수산물 매출이 지난해 설보다 58.3% 증가했다.
특히 과일 등 10만원대 농산물 매출 신장률은 186.5%에 달했다.
사과와 배, 샤인머스캣을 2∼3개씩 구성한 제품과 다양한 품종을 조금씩 담아 합리적 가격으로 내놓은 제품이 인기였다.
소비 양극화가 지속되면서 10만원대 이하로 구성한 한우 등 실속형 제품도 잘 나갔다.
신세계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지난해 설보다 20만원 이하 선물 세트 물량을 20%가량 늘렸다.
또 소포장 선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직접 들고 갈 수 있도록 손잡이가 달린 '이지픽업형' 제품도 6종 선보인다.
이지픽업 제품은 미처 예약배송 상품을 주문하지 못했거나, 명절 직전 선물을 사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픽업 선물 세트는 다음 달 2일부터 설 연휴 전날인 8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최원준 상무는 “가심비 선물세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명절 신세계백화점은 20만원 이하의 상품 수량을 20% 늘려 선보인다”며 “20만원 이하의 알찬 선물부터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에 이르기까지 신세계는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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