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위플레이라이트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위플레이라이트와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1.2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지난 4일 위플레이라이트와 정보보호/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은주(오른쪽 여섯번째)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이웅장 위플레이라이트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가 지난 4일 위플레이라이트와 정보보호,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이정원 군교육지원처 부총장, 구국모 입학처 부총장, 노건태 공과대학장(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학과장), 천지영 AI융합대학장(인공지능학과 학과장), 이수란 군교육지원처 처장(군경상담학과 학과장), 이성만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들과 이웅장 위플레이라이트 대표, 최은비 사업개발총괄 이사, 이건환 개발총괄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위플레이라이트의 임직원이 서울사이버대에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하는 경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플레이라이트의 위드는 일상의 스포츠 활동 정보를 블록체인을 활용해 수집, 증명, 보상하는 스포츠 특화 프로젝트이다. 

초기에는 스포츠 시장 내 조명 받지 못했던 경력 개발 사각지대의 참여자, 즉 유소년, 세미프로 등 선수들의 경력 개발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했고 이후 아시아축구연맹, 대한축구협회, K리그 등 국내외 최상위 스포츠협단체의 공식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 운영해 스포츠 시장 내 블록체인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K리그의 공식 팬 멤버십 앱인 킥(KICK)과 K리그판타지리그(선수 IP와 출전 정보가 반영된 선수 NFT 기반의 판타지 풋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노건태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장(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 도전하며 사회적 요구에 부합한 능력을 갖춘 빅데이터·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위플레이라이트의 블록체인 기술력과 산업 경험을 서울사이버대에 적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위플레이라이트 임직원의 서울사이버대 산업체위탁전형 입학 시 장학 혜택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