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8년 연속 종합대학 취업률 1위 달성
성균관대, 8년 연속 종합대학 취업률 1위 달성
  • 복현명
  • 승인 2024.01.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전경. 사진=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 전경. 사진=성균관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성균관대학교가 8년 연속 취업률 1위 자리를 지켰다. 

23일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된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 따르면 성균관대는 76.5%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연간 졸업생 3000명 이상 종합대학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했으며 취업의 질적인 측면을 확인할 수 있는 유지취업률에서도 90.6%로 1위를 달성(2023년 정보공시 기준, 졸업생 3000명 이상 종합대학 중)했다.

​8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유지하는 주요 요인으로는 학생들을 위한 밀착형 취업 지원과 대규모 채용박람회 진행,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한 성대형 특화 프로그램 시행 등을 꼽을 수 있다.

​성균관대는 ‘졸업선배 직무아카데미’, ‘온라인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출신 선배 현직자로부터 생생한 기업 직무와 업계 특성, 실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류평가-인적성-면접으로 이어지는 채용 프로세스별 밀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성균관대는 매 학기 70개의 기업을 초청해 대규모 오프라인 JOB FAIR를 운영해 학생들과 국내외 우수기업과의 채용정보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운영대학에 선정돼 진로/취업 인프라 구축과 특화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고 있다.

박희현 성균관대 학생인재개발팀 팀장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취업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시장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비대면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와 학생 맞춤형 밀착형 취업 지원의 효과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취업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